경락자금대출이란?
경락자금대출은 부동산 경매 또는 공매에서 낙찰을 받은 부동산의 잔금 대출을 말합니다.
예를 들어 100만 원 상당의 부동산에 10~20%의 보증금을 먼저 내고 입찰하면 나머지 90만 원은 대출을 받는 것을 뜻합니다.
이 금융상품은 경매에서 낙찰된 상품의 잔금을 지불할 수 있어 전액 현금으로 완납해야 하는 경우에 활용하기 좋습니다.
경락자금대출 어디서 받을수 있나?
경락자금대출은 법원 경매에서 낙찰을 받은 후 대금을 납부해야 하는 상황에서 금융기관에서 받는 대출을 말합니다.
이 대출은 1금융권인 시중 은행과 2금융권인 저축은행 등에서 가능합니다.
지점별로 취급 여부를 확인하려면 사전에 선 상담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.
경매 물건의 종류와 상태에 따라 대출 금액 한도가 달라집니다.
자금 조달이 필요한 경우, 지속적으로 금리가 상승하는 상황에서도 경락자금대출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.
더 자세한 내용은 지역 은행에서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.
경매에서 낙찰받은 후 대출을 받기위한 단계 정리
1.낙찰 확인 및 대금 납부: 경매에서 낙찰받은 후 법원에서 낙찰 확인서를 발급받으세요.
이후 낙찰금을 지정된 기한 내에 납부해야 합니다.
2.은행 방문: 낙찰 확인서와 함께 은행을 방문하여 경락자금대출을 신청하세요.
은행은 대출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도록 안내해 줄 것입니다.
3.대출 승인 및 계약: 은행은 신청서를 검토한 후 대출 승인 여부를 결정합니다.
승인되면 대출 계약서를 작성하고 서명하세요.
4. 대출 지급: 대출 계약이 완료되면 은행은 대출 금액을 지급해 줄 것입니다.
이후 낙찰금을 지불하고 부동산 등기를 완료하세요.
경매에서 낙찰받은 후 은행과 상담하여 자세한 절차와 요구 사항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특히 대출 금리, 상환 기간, 추가 서류 등을 미리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.
✅️ 관련 정보 더보기
📌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<내년 출시…주담대 연 2.2% 적용>